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소유자와 블로거가 자신의 사이트에 광고를 표시하여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광고주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구글에 비용을 지불하고 웹 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해당 수익의 일부를 얻습니다.
구글 애드센스가 무엇이며 승인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
블로거에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소극적 수입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.
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표시함으로써 블로거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지 않고도 클릭이나 노출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. 또한 애드센스는 페이지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표시되는 광고를 표시하여 콘텐츠를 손상시키지 않고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또한 애드센스는 무료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블로거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.
1. 구글 애드센스 빠른 승인받은 방법
- 너무 많은 분들이 하는 이야기지만 블로그 첫 글을 쓰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부터 하라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. 신청하고 승인받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신청은 미리 하고 글을 1일 1 포스팅을 하셔야 하는데 초보자분들은 생각보다 글하나 쓰는 게 어렵고 시간도 많이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힘들어도 하루에 1 포스팅은 꼭 한다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글쓰기를 하셔야 합니다.
- 하루 1 포스팅 후 한 개의 글을 더 쓸 수 있다면 미리 하나 더 포스팅한다라는 생각으로 혹시라도 포스팅 못 할 날도 있기에 미리 하루에 두 개의 포스팅을 하셔도 괜찮습니다.
- 글 쓰는 걸 처음부터 너무 어려워 마시고 본인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알아가는 정보나 나만의 콘텐츠가 있다면 부담 없이 글을 먼저 쓰는 걸 추천합니다.
- 첨부터 티스토리 꾸미기에 너무 신경 쓰면 꾸미기만 하다가 블로그 시작도 못하고 포기할 수 있으니 꾸미기보단 글 먼저 쓰시면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블로그 꾸미기는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꾸미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- 카테고리에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는 거보다 처음은 한 개의 카테고리에 모든 글을 쓰는 게 더 좋습니다.
- 포스팅할 때 처음 글은 너무 많은 글을 쓰셔도 너무 짧은 글을 써도 안되기 때문에 최소 150자는 쓰시고 다음 본문글을 쓰시기 바랍니다. 포스팅 글은 1500~3000자는 써야 한다고 하지만 1500~2000 자만 쓰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. 글자수는 꼭 정해진건 아니기 때문에 너무 부담 갖고 글을 쓴다면 글 하나 쓰기도 힘들기 때문에 편하게 내가 써야 할 글을 쓰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.
- 이미지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. 포스팅할 때 이미지에는 alt 대체 텍스트를 꼭 쓰셔야 하며 이미지 또한 용량을 줄여서 올리셔야 내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 로딩이 덜 걸리기 때문에 꼭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. 이렇게만 하셔도 빠른 기간 내에 충분히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실 수 있습니다. 보통 글의 수는 15~20개 정도 쓰셔야 하며 꾸준히 쓰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- 글만 꾸준히 쓰신다면 어느 날 블로그 접했을 때 없던 광고가 떠서 설마 벌써 하는 생각이 드시는 일이 있을 겁니다. 혹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졌다면 바로 다시 신청하시고 글은 계속 쓰시면 또 빠른 기간 내에 승인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- 신청서가 아직 검토 중이면 인내심을 갖고 결정을 기다립니다. 애드센스에서 신청에 대한 결정을 내리면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. 블로그를 계속 개선하시기 바랍니다. 신청이 거부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애드센스의 피드백을 받아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데 사용하세요.
2. 애드센스에 맞게 블로그 디자인과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방법
-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선택: 애드센스는 깔끔하고 탐색하기 쉬운 디자인의 웹사이트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합니다.
- 블로그 스킨은 반응형 스킨 사용 : 요즘은 모바일 장치에서 웹사이트에 액세스 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되는 반응형 디자인이 중요합니다.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은 거이 다 반응형 스킨이지만 가장 많이 쓰는 스킨은 북 클럽인 거 같습니다. 애드센스는 모든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광고 단위를 제공합니다.
-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광고 게재: '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' 영역은 아래로 스크롤하지 않아도 볼 수 있는 페이지 부분입니다. 이것은 가장 가치 있는 광고 게재 위치이므로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위에 하나 이상의 광고 단위를 배치해야 합니다. 다양한 형식으로 실험하여 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형식을 확인합니다.
- 정보성 콘텐츠 만들기 : 애드센스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독창적인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합니다.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게시물을 작성합니다.
- 관련 키워드 사용: 애드센스는 문맥 타기팅을 사용하여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를 표시합니다. 블로그 게시물에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여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콘텐츠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하세요. 블로그에 너무 많은 광고를 과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고가 너무 많아 정성껏 쓴 글을 보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광고는 적당히 배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.
3. 7일 이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
- 웹사이트가 고품질의 독창적인 콘텐츠와 충분한 트래픽을 포함하여 애드센스의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.
- 반응형 디자인 사용,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광고 배치, 관련 키워드 사용 등 블로그 디자인과 콘텐츠를 애드센스에 맞게 최적화합니다.
- 웹사이트 URL 및 개인 정보를 포함하여 완전하고 정확한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합니다.
- 7일 이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도 좋은 목표지반 여러 요인에 따라 신청서 검토 프로세스가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참을성 있고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블로거는 애드센스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.